매일매일 발전일지

06. 06월 회고 그리고 계획

한소희DE 2021. 6. 9. 07:39

01. 4월말-5월 그리고 6월 초는 어땠었지?

 

데이터 엔지니어가 되어야겠다라는 확고한 꿈을 갖고, 4월말-5월초엔 알고리즘 공부를 참 열심히 했던 것 같다. 그 덕에 네이버 AI RUSH 코딩테스트도 합격했었고!

5월중순-말은 졸업시험을 준비하느라 매우 바빴던 것 같다. 5월 마지막주에는 여행을 다녀왔다.

 

6월 초는 본격적인 CS 공부를 시작했다. 데이터베이스, 운영체제 등. 빅데이터를 지탱하는 기술 책도 다시 정독 중이고 말이다. 아, 블로그도 새로 시작했다. 7일만에 게시물 40개 작성했다.

........

시간이 너무 금세 가서, '내가 뭘 하고 시간을 허송세월 보냈나' 싶어 돌아보면, 그래도 그 시간을 나름 최선을 다해 보냈던 것 같아서 스스로가 뿌듯해진다. 공부는 엉덩이 싸움이랬다. 하루 8-9 시간 앉아있긴 하는데, 조금 더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02. 6월 중순은 어떻게 보낼 것인가

 

1주씩 진행되는 SQL수업을 꾸준히 듣는다.

6월 10일까지, 도커 강의를 모두 듣고 빅데이터를 지탱하는 기술을 2회차 읽어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 것이다.

6월 20일까지, 데이터베이스운영체제를 모두 마무리하리라! 아참, 스파크 스터디도 시작 될 예정이다. 

(가능하면 HTTP까지 진행하자.)

 


 

03. 6월 말은 어떻게 보낼 것인가

 

6월 21일부터는, 온전히 해상물류 대시보드 제작 즉 하둡 개발에 힘쓸 것이다. (그러려면 6월에 기본 CS를 모두 익혀야 한다!)

 

 

 


 

 

 

비전공자까지는 아니여도 반전공자(?)다 보니, 모르는게 산더미다. 기초를 다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기초를 잘 다져 어떤 스택을 추가로 배워도 단단히 응용해나갈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요즘 잠 자는 시간 줄여가며 살고 있지만, 돌아봤을 때 더 후회되지 않도록 더 알뜰하게 시간을 사용해야겠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