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발전일지

16. 운동의 효과

한소희DE 2021. 6. 24. 08:56

 

 

01. 지난날 반성과 아침 계획 일기

또 아침이 되니 눈이 떠졌다. 어제는 친구의 동생에게 입시 상담을 몇 시간 도와주다 보니, 시간이 금세 훅 갔다.

그만큼, 오늘은 달려야 한다! 목표는 아침 루틴 + 뽀모도로 3회 + 헬스다.

하고자 하는 뚜렷한 목표가 있기에, 난 지금 누구보다 열심히 달려야 한다. CS 지식을 익히는 데에 집중하자.

따라서 오늘은, 도커운영체제 대해 공부할 것이다.

 


 

02. 오늘의 Done List

[공부] [운영체제] 운영체제 - 시간이 되는대로 모두 운영체제 공부하기
[공부] [도커] 도커 강의 한 섹션 전체 듣기
[운동] [헬스] 헬스 다녀오기
[청소] [대청소] 방청소+거실청소
[공부] [웨비나] MongoDB 웹세미나 듣기

 

 


03. 하루를 회고하며

 

운동의 효과를 미미하게 느끼는 중이다. 무언가를 해낼 힘이 더 생기고, 자꾸만 긍정적인 생각이 든다.

 

3-1. CS 지식을 탄탄히 다지자

 

나는 요즘 운영체제 전공책을 사서 쭉 읽고 있는 중이다. 

컴퓨터공학과를 나온 사람들만큼 지식을 알기 위해서는, 더 빠른 방법을 택하지 말고 그들과 똑같이 공부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더 편하게 공부하는 방법(인강 등)을 이용하려 했지만, 빠르게 개념을 잡다 보니 중간 부분마다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생기기도 해서, 전공책을 완독 하기로 결심했다.)

https://eng-sohee.tistory.com/42

 

05. [쉽배운 1장] 운영체제의 개요

쉽배운 = 쉽게배우는 운영체제 내가 이번에 산 책이다. 왜 내가 구글링을 이용해 운영체제를 공부하다가 책을 구매했는지, 그리고 책을 선정하게 된 기준 및 계기는 무엇인지느 아래 ※ 이전 포

eng-sohee.tistory.com

 

당장 CS 지식이 이 정도까지 필요할지 아닐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컴퓨터의 전반적 지식을 이해하는 데에 흥미를 붙이고 있는 요즘이다. 목표는 6월 이전까지 CS 개념책을 모두 읽어내고 마무리하는 것이다. 

 

 

 

3-2. 웹 세미나 경품 당첨! 

아 그리고, 오늘 웹 세미나를 들으며 유의미한 질문을 했다는 이유로 경품에 당첨됐다! 오라클의 책을 선물로 받기로 했다. 예 ~~

 

웹세미나를 들으며 느낀 느낀 점 등은 아래 포스팅에 작성해두었다.

https://eng-sohee.tistory.com/74

 

[웨비나] 'RDBMS에서 MongoDB로의 Replacement 전략과 사례' 를 들으며

나는 현재 스마트 해상물류 ICT 멘토링 프로젝트에서, MongoDB를 다루고 있다. 그리고, 예비 데이터 엔지니어로써 RDBMS와 NoSQL에 대해 공부하고 있기도 한다. 따라서, NoSQL 중에 인지도가 높은 MongoDB

eng-sohee.tistory.com

 

 

3-3. 스스로를 대접했던 하루

오늘은 밥도, 손수 다 해 먹었다. 평소에도 내가 해 먹긴 하지만, 반찬까지 모두 스스로 만들어 먹었다. 오래간만에 먹는 양배추쌈은 참 맛있었다! 내가 지내는 방을 깨끗이 청소하기도 했다. 정리정돈부터 걸레질, 방충망 청소까지 하니 온 몸이 개운했다.

 


돌아보면, 평소보다 더 에너제틱했던 것 같다. 왜 그럴지 곰곰이 생각해보았는데, 운동을 해서 그런 게 아닌가 싶다. 

처음 헬스를 했을 땐 그날 녹초가 되어 돌아왔던 것 같은데, 며칠 적응되어서 그런지 요즘은 운동을 하고 나면 에너지가 더 샘솟는 것 같다. 그리고 공부를 할 때도 집중이 조금은 더 잘 되는 것 같다. 무엇보다, 잠이 잘 온다. (내가 애용하던 해파리 수면법이 필요가 없을 정도다.)

 

 

결론적으로 오늘을 미루어 느낀 점이 있다면, 앞으로도 오늘처럼, 열심히 그리고 천천히 꾸준히 해내어야겠다는 것이다.

조금씩 앎의 깊이가 깊어져 가고, 몸의 변화가 느껴지는 요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