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공부/빅데이터 & 하둡

01-1. VirtualBox VM 설치 에러 해결

한소희DE 2021. 6. 15. 19:31

 

 

아래 에러(Error) 해결 방법을 다룬 포스팅이다.
! boot with apic=debug and send a report. Then try booting with the'noapic' option. 

 

 

 

 

버츄얼 박스 설치를 하던 중, VM에 CentOS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다.

 

나는 당연히 부팅이 되고 있는 줄 알고 기다렸는데 ㅋㅋ너무 오래 걸려서 읽어보니 에러였던 것!

그래서 01에서 다루기에는 너무 글 양이 많아질 것 같아서, 01-1로 빼 정리해보려고 한다.

 

 

에러 사진은 아래와 같다.

❓❗ 에러(Error)
! boot with apic=debug and send a report. Then try booting with the'noapic' option. 

 

 

에러를 해결하기 위해 찾아보니, 두 가지 방법이 있었다.

 

 

첫 번째 방법 - VM 전원을 껐다 켜기

아쉽게도, 나는 이 방법이 통하지 않았다 ㅠㅠ 설정에서 오류가 있는가 보다.

 

 

 

두 번째 방법 - 새로 VM 생성하기

 

이름을 바꿔 다시 생성했는데도 에러 메시지는 그대로였다 ㅠㅠ

 

 

그래서 다시 찾아보니.... 내가 다른 사람들과 운영체제 버전을 다르게 설정하고 있는 것을 알았다...

 

여기서 운영체제가 윈도 10 (64-bit)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무엇이 이슈였는지 살펴보면!

🔥 VM 생성 시 운영체제는, 우리가 VM에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운영체제를 택해주어야 한다!

 

 

 

따라서... 나는 VM을 삭제 후 새로 생성했고, 생성 버튼을 처음 누르면 선택해야 하는 운영체제를

Linux - RedHat(64-bit)로 설정했다. (CentOS를 설치했기 때문에!)

 

 

 

그리고 아래와 같이 다시 설정 - 저장소 - 비어있음 - CD 모양을 클릭하여, 이전에 다운로드하였던 이미지를 선택해준다.

 

그 후, 시작 버튼을 눌러 실행하면 매우 잘 실행이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나오면 성공적으로 CentOS가 설치되었다는 의미다!